[Unity] Render Pipeline
유니티는 2019이후 버전부터 총 4가지의 파이프 라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Built-in Render Pipeline
Unity 2019 이전 버전에서 사용되던 파이프 라인입니다. 현재는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진 않지만
이전 프로젝트와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 아직 사용되고 있는 렌더 파이프 라인입니다.
2. Universal Render Pipeline(URP)
경량화된 렌더 파이프라인으로 모바일과 pc를 비롯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가벼운 구조와 쉬운 확장성으로 모바일 게임과 멀티 플랫폼 게임에 적합합니다.
즉 그래픽적 요구사항이 낮은 게임에 사용.
3.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HDRP)
높은 시각적 품질과 그래픽 효과를 지원하는 렌더 파이프 라인입니다.
현실적인 렌더링과 고급 그래픽 요소를 제공하며 PC 및 콘솔 게임 개발에 적합합니다.
4. Scriptable Render Pipeline(SRP)
Unity 엔진의 렌더 파이프 라인을 사용자가 직접 제어하고 정의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파이프 라인입니다.
이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자신만의 렌더 파이프 라인을 만들수 있습니다.
파이프 라인과 관련한 지식이 있다면 자신의 게임에 필요한 부분만 제어하여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Manual/render-pipelines.html
Unity - Manual: Render pipelines
Introduction to render pipelines Render pipelines A render pipeline performs a series of operations that take the contents of a sceneA Scene contains the environments and menus of your game. Think of each unique Scene file as a unique level. In each Scene,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com/Manual/BestPracticeLightingPipelines.html